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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을 K-컬처 특화 관광상품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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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럼

외국인 관광객 사로잡을 K-컬처 특화 관광상품 찾는다

- 6월 내 출시 가능한 K-푸드, K-뷰티‧패션, K-팝‧드라마, K-아웃도어 4개 부문 체험 상품 공모
- 10선 선정해 국내외 관광 행사, 온라인 채널 통해 상품 프로모션 지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 이하 관광공사)와 함께 4월 18()부터 5월 17()까지 외국인 관광객을 사로잡을 ‘K-컬처 특화 관광상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체 불가능한 관광산업의 무기인 K-컬처를 적극 활용해 외국인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갈 다양한 특화 관광상품을 발굴하고 후속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했다.

 

공모전에서는 K-푸드, K-뷰티패션, K-팝드라마, K-아웃도어 총 4개 부문에서 올해 6월 내 출시가 가능한 외국인 대상 관광상품을 찾는다기존 상품과의 차별성, 참신한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K-컬처의 경험을 확장할 수 있고외국인이 예약하고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없는 상품 10선을 정할 계획이다문체부가 선정한 ‘K-컬처 이벤트 100선’을 활용하는 경우 가점을 부여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품에 대해서는 문체부와 관광공사가 지원하는 K-관광 로드쇼, 국제관광박람회 등에서 K-컬처 관광 대표콘텐츠로 소개하고 비지트코리아(visitkorea.or.kr)를 포함한 국내외 마케팅 채널을 통해 판촉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4. 27. 업계 대상 공모전 설명회 개최

 

 

 4월 27()에는 업계를 대상으로 공모전 설명회가 열린다이번 공모전과 설명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한국관광산업포털 투어라즈(www.touraz.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박종택 관광정책국장은 “전 세계 1억 7천만 명의 K-컬처 팬덤은 K-관광의 잠재수요이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관광과 K-컬처의 독보적이고 매력적인 융합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발굴되어 K-관광수요를 잡을 수 있길 바란다공모전에 업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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